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 이용안내

2011. 11. 29.

이미지 클릭시 움짤 만들기 강좌 모음으로 이동(ctrl+클릭 새창)

 


GIRLGIF의 모든 움짤은 웹브라우저 익스플로러 및 크롬 최신버전에 최적화 되어 있습니다. 익스플로러 9버전 이하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최신버전을 설치해주시길 바라며 이는 자신의 컴퓨터 보안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익스플로러10부터는 움짤 재생속도가 크롬과 같아지면서 더이상 속도에 제한받지 않습니다. 익스 9이하 버전에서는 0.06이하의 속도를 정상적으로 재생시키지 못함. 

새로운 움짤 확장자인 WebP는 익스플로러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.(최신 엣지에서는 작동함)


-질문 댓글은 되도록 공개로 해주세요
간혹 질문에 대한 대답이 다른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되도록 질문이 있으면 공개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저도 두 번 설명하지 않아도 되고요.^^

 

-움짤 최적화로 보기

보통 움짤을 재생시키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 알씨,꿀뷰3,퀵타임플레이어,acdsee 등 내 컴퓨터 상에서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인데 따로 설치해야하고 또 움짤이 가지고 있는 정상 프레임으로 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. 그래서 움짤을 감상할때 움짤이 가장 최적화로 보이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라고 권하는 것입니다. (연결프로그램을 웹브러우저로)

 

-움짤이 버벅이며 느리게 보인다면

최근에는 ssd 및 컴의 사양이 좋아지면서 이런 문제가 거의 없지만 용량이 큰 움짤을 볼때 이미지 다운 과정에서 버벅이거나 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. 조금 기다리면 정상 속도로 재생됩니다. 다운로드(p2p, 토렌트 등) 중이라면 버벅이는 현상이 계속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 이외 F5를 눌러 새로고침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.

 

-블로그 검색

원하는 내용을 검색할 때 검색 모듈을 사용하면 블로그 내에 연관된 모든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-댓글에 대해서
저급한(성에 대한) 언어 및 욕설, 광고/스팸 관련 댓글은 무통보 삭제 및 아이피 차단이 됩니다.

 

-직캠 원작자에 대해

직캠의 경우 대부분 직캠자 이름이 파일명이나 영상에 표시 되는데 움짤 제작시 간혹 짤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. 이유는 움짤 용량 때문인데 사이즈를 줄이는 과정에서 자를 때 생기는 어쩔 수 없는 문제입니다. 이렇게 직캠의 소스로 제작 된 모든 움짤은 직캠에 명시 된 닉을 포스팅 작성시에 반드시 제목과 글에 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

 

-볼륨을 나누는 이유

같은 제목의 글 끝에 vol.1, vol.2, .... 이렇게 붙어나가는 글이 있는데 이는 너무 많은 용량의 움짤들을 한 페이지에 나타내지 않기 위함입니다. 움짤을 한 페이지에 50mb이상을 업로드 하거나 링크 할 경우 로딩 속도는 물론 웹페이지가 느려지고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짜증까지 유발합니다. 그래서 되도록 한 페이지에 많은 용량의 움짤 올리는 것을 피하고 있습니다.

 

-우클릭방지해제
공유는 자유롭게 주소는 지우지 말아주세요~

 

-피드백, 질문은 언제나 환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