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IF 튜토리얼

[움짤 제작스킬] 16.팟플레이어 연속 영상 캡쳐 설정법

Jinsy 2013. 6. 18. 14:45

 

 

 

이미지 클릭시 움짤 만들기 강좌 모음으로 이동(ctrl+클릭 새창)


지난 시간에 이어서 <팟플레이어 연속 영상 캡쳐>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gif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수라 할 수 있는 연속 캡쳐기능은 모든 동영상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옵션인데 ms단위만 지원하던 팟플레이어가 <프레임당 캡쳐 설정>이 추가되었습니다. ms단위는 고화질의 영상을 연속캡쳐 시 정확한 프레임에 캡쳐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.(모든 동영상 프로그램 동일) 그래서 꼭 프레임당 캡쳐 기능이 있어야 정확한 속도의 gif가 재생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. 서론은 마치고 팟플레이어 연속 영상 캡쳐 설정을 보겠습니다.


팟플레이어 캡쳐 방법

 

타플레이어들과 같이 ctrl+G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연속 영상 캡쳐 옵션창이 뜹니다.

 

 

 

포맷 설정 - JPEG, 품질 100%

 

크기 설정 - 원본 크기로 캡쳐 

 

캡쳐 설정 - 프레임수 : 원하는 갯수(고화질의 경우 40~100개 사이 추천) 프레임당에 체크하고 프레임당 2번

 

※동영상은 만들어지면서 각각의 FPS가 있는데 30프레임 이하 영상은 기본적으로 프레임을 2로 60프레임의 영상인 경우 4로 설정합니다. 동영상 프레임 정보는 우클릭-재생정보(컨트롤+F1)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 

기타 설정 - 보통 화면비율이 정상적이지 못한(인코딩으로 영상이 늘어나거나 줄어든)영상은 팟플레이어 자체에서 영상비율을 수정할 수 있는데 이 수정된 비율 그대로 캡쳐를 할 수 있게 <화면 비율을 보정해서 저장>옵션에 체크

 

 

설정을 마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캡쳐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. 정지 시에는 같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.